산림조합,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책걸상 지원
산림조합,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책걸상 지원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7.11.0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벌재 등 우리 나무로 직접 만든 400세트 보급

 

▲1일 전남 보성군 벌교읍에 위치한 학력인정학교인 홍지중고등학교에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이 책걸상 기증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라안일 기자]산림조합중앙회가 우리 나무를 활용해 만든 친환경 책걸상 등 400세트를 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 및 가정에 보급한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일 전남 보성군 벌교읍에 위치한 학력인정학교인 홍지중고등학교에서 책걸상 기증식을 갖는 등 ‘2017 우리 나무로 만든 친환경 책걸상 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은 복권기금(산림청‧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과 산림조합 자금 지원으로 산림조합에서 책걸상 등을 제작해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아동센터의 교육환경 개선과 우리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0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올해에는 홍지중고를 비롯해 전국 24개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산촌학교 및 대상 학생 가정에 책걸상 147조, 좌탁 182개, 사물함 53개, 책장 17개가 보급된다.

보급대상은 보건복지부 위탁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 지방자치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고 있으며 대상 학생들이 공부하는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 가정 등에 우선 보급하고 있다.

책걸상 제작에 이용되는 목재는 국산 간벌재, 낙엽송, 잣나무이며 제작은 경기 여주시 소재 산림조합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이뤄진다.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우리 나무로 만든 책걸상에서 더 큰 배움과 꿈을 키우고 건강한 배움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