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요양보험 활용방안 세미나
노인장기요양보험 활용방안 세미나
  • 정재수
  • 승인 2007.11.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주대학 특성화 사업단, 지역사회 발전 연계 방안 토론

10월 24일 부산 사하구 동주대 아카데미하우스 다이아몬드홀에서 세미나를 개최했다.

부산광역시 동주대학 특성화 사업단은 지난 10월 24일 오후 부산 사하구 동주대 아카데미하우스 다이아몬드홀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활용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성보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북부지사 센터장과 정승진 부산테크노파크 전략산업기획단장, 김정순 부산대 간호학과 교수가 각각 노인장기요양보험과 공공기관의 역할, 대학과 연계한 고령친화사업의 활성화,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인력 양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어 정규명 동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실버웰빙센터장)는 동주대 특성화 운영 성과 보고를 한 후 “내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시행을 앞두고 지역업체들과 산·학협동을 통한 정보공유가 필요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정 교수는 “보험제도의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서는 요양보호사를 양성할 수 있는 양성기관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성보 센터장은 주제 발표에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타 사회보장제도로 포함시키지 않고 사회보험제도로 결정한 것은 바람직한 정책”이라면서 “사회복지계와 대학, 지역 기업들은 물론 정부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개척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주대학 특성화 사업단은 지난 2004년부터 교육부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 ‘노인 건강 관리자 양성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정재수 기자 jjs@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