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中전자상거래 물류시장 진출
삼성SDS, 中전자상거래 물류시장 진출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7.11.21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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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항공운송 라스트마일 배송 통합상품 제공

[백세시대=라안일 기자]삼성SDS가 중국 전자상거래 물류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21일 김형태 부사장은 중국 광저우 우정국에서 우창취엔 총경리와 국제특송화물 관련 물류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알리바바가 광군제 행사로 하루 매출 28조원을 달성하는 등 지난 해 47% 성장했으며 올해도 작년 대비 27%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SDS는 이번 협약으로 국제항공배송과 소비자까지 전달하는 라스트 마일 배송(Last Mile Delivery: LMD)을 통합한 서비스를 광저우 우정국에 제공한다.


광저우는 연간 730만톤의 중국 최대항공 물동량을 자랑한다. 특히 심천, 홍콩을 잇는 물류 요충지로 전자상거래 분야에서도 빠른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곳에 위치한 광저우 우정국은 중국발 해외 전자상거래 물량의 60%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삼성SDS는 전세계 33개국 52개 거점을 통해 확보한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노하우, 가격 경쟁력 등을 광저우 우정국의 EMS (Express Mail Service) 채널과 결합해 전자상거래 물류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향후 중국과 북미, 태국, 말레이시아 등으로 전자상거래 관련 물류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형태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국發 해외 전자상거래 물류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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