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 실시
KB국민은행,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 실시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7.11.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객장 대기시간 동안 통장 재발행 등 시간 단축

[백세시대=라안일 기자] KB국민은행이 객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KB모바일 사전 업무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29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대출신청, 통장 재발행 등의 금융거래 신청서를 휴대폰으로 미리 작성해 업무처리 시간을 줄여주는 서비스다. 

신청이 가능한 업무는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전세대출, 통장 및 인감 분실 재발행이며 12월에는 인터넷뱅킹 신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영업점의 객장 매니저는 대기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URL을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App) 설치나 공인인증서 없이 해당 업무의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상담 직원은 고객이 미리 작성한 신청서를 불러와 신속한 업무 처리를 함으로써 고객 대기시간이 더욱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를 영업점뿐만 아니라 ‘KB태블릿브랜치’, ‘KB찾아가는브랜치’(이동점포) 등과도 결합해 고객편의를 더욱 제고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공인인증서나 앱 없이도 편리하게 미리 업무를 신청하고 더욱 신속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