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하청업체 상납의혹은 개인비리?”
대림산업 “하청업체 상납의혹은 개인비리?”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7.12.0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수사로 사실관계 명확해지면 관련자 징계

[백세시대=라안일 기자]대림산업이 4일 자사의 전·현직 임직원 11명이 하청업체로부터 현금과 수입차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개인비리”라며 선을 그었다. 또한 자사 임직원들과 하청업체간 주장이 상반되는 만큼 경찰수사로 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지면 징계절차에 돌입하겠다고 말했다.

대림산업과 하청계약을 맺었던 H건설이 대림산업 관계자들에게 수입차를 사주고 룸살롱 비용을 대납했던 것으로 조시결과 밝혀졌다. 또 대림산업 임직원들이 발주처인 서울시와 LH 측에 로비가 필요하다며 금품상납을 요구한 부분과 관련해 경찰은 사실관계를 면밀히 들여다 보고 있다.  

특히 경찰은 H건설과 전·현직 임직원 사이 돈이 오간 내역을 확인하고 이 돈이 발주처인 서울시 등으로 흘러들어갔는지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앞서 지난달 15일 전·현직 임직원 11명이 하청업체로부터 6억여원을 받은 혐의로 대림산업 본사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지난 11월 압수수색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개인비리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며 “현직 임직원 7명에 대한 경찰의 수사상황은 회사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말했다.

징계여부에 대해서는 “현재 하청업체에서 주장하는 내용과 해당 임직원들의 입장이 상충하는 부분이 있다. 결과를 예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찰수사로 사실관계가 명확히 밝혀지면 징계절차를 밟는다는 게 회사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