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니즈 반영한 고객중심 채널 전략 주효
KB국민은행, 고객니즈 반영한 고객중심 채널 전략 주효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7.12.05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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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고객만족도조사, 은행권 최초 총 11회 걸쳐 은행부문 1위 선정

[백세시대=라안일 기자] KB국민은행이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를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1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내실 있고 실질적인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직원교육 등의 개선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After Bank’,‘9 To 7 Bank’ 등의 점주권 환경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고객중심 채널 전략을 펼치고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앞서 취임사에서 은행 제도와 영업체계를 혁신하고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국민은행을 만들겠다며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해 왔다. 

이를 계기로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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