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및 기여자 시상식 “노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제공해주길…”
대한노인회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및 기여자 시상식 “노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더 많이 제공해주길…”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7.12.08 14:20
  • 호수 5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근 회장, 좌경민 제주연합회 팀장 등 26개 기업체와 기여자에 시상
11월 30일 서울 부영태평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17년 제8회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및 기여자 시상식’. 이중근 대한노인회 회장(중앙)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11월 30일 서울 부영태평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17년 제8회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및 기여자 시상식’. 이중근 대한노인회 회장(중앙)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전 티에스관리산업, 4년 동안 166명 경비원으로 취업시켜

제주연합회 취업센터, 영농작업반 만들어 올 324명에 일자리

[백세시대=오현주기자]

“노인회에 고마움을 느끼고 있는데 상까지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11월 30일, 경북 안동시 태화동에서 ㈜콜파워삼보종합관리를 운영하는 장효숙 대표는 이같이 수상소감을 밝힌 후 “촌에서 사람 구하기 힘든데 노인회에서 좋은 분들을 소개해주어 사업을 잘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대표는 이날 서울 부영태평빌딩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17년 제8회 노인취업 우수사업체 및 기여자 시상식’에서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 대표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대한노인회 예천군지회(지회장 도장섭)와 업무협약을 맺고 남자경비원 80명, 시설관리직원 10명, 남녀 미화원 60명을 수시로 면접‧채용함으로써 어렵고 노후 준비가 덜된 노인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한 공적이 인정돼 상을 받았다. 

대한노인회와 보건복지부는 장 대표처럼 지역의 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해 노인취업에 큰 도움을 준 전국의 기업체와 기여자들에게 상을 주어 격려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중근 대한노인회 회장을 비롯 김광홍 수석부회장 겸 충북연합회장, 박병용 부회장 겸 대구연합회장, 김두봉 부회장 겸 전북연합회장, 강갑구 부회장 겸 전남연합회장, 이종한 부회장 겸 경기연합회장, 박영일 경북연합회장, 봉태열‧조래원 이사, 지회장, 수상자와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에 앞서 이중근 대한노인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노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준 노인회 각급 회장과 노인일자리 사업체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인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노인의 사회적‧경제적 활동을 지원해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이 열렸다. 나라솔루션㈜ 김종화 부사장 등 10개 사업체와 기여자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거창군상시고용협동조합 변동규 이사장 등 16개 사업체와 기여자가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눈길을 끈 기업체는 대전 서구 유등로에 위치한 ㈜티에스관리산업. 이 회사 김선묵 대표는 3년 전부터 대전연합회 취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4년간 총 166명의 노인을 경비원으로 취업시켰다. 

정인순 대전연합회 취업지원센터장은 “김 대표는 취업자 선발에 저희 센터에서 추천하는 인원을 우선 취업시키고 있으며 저희 센터에서 실시하는 취업희망자 직무교육에 강사로 지원해 현장감 있는 직무교육을 해오고 있다”고 말했다. 정 센터장은 또, “어르신을 면접하는 자리에 김 대표와 함께 있었는데 어르신들에 대한 김 대표의 공경심과 예의바른 모습을 보고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중 이날 유일하게 상을 수상한 좌경민 제주연합회 광역취업지원센터 팀장은 “감귤 등 밭작물 수확을 하는 영농작업반을 만들어 어르신들을 농가에 연결시켜 드렸다”며 “올해 제주연합회는 총 324명, 100% 취업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 전남 여수시 청소경비용역업체 크린피아의 최교숙 대표와 함께 참석한 최용권 전남 여수시지회장은 “최 대표는 나이가 많고 몸이 불편해 취업에 어려움이 따르는 어르신들에게 특별히 기회를 주는 등 여수시지회의 노인 일자리 알선에 큰 도움을 주는 고마운 분”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보건복지부장관상=김종화 나라솔루션 부사장, 김현님 다후 대표, 김선묵 티에스관리산업 대표, 노경래 경진이앤지 대표, 김상진 프라임안전산업 대표, 박호남 보은군산림조합장, 황종연 청연 대표, 조성균 금강물산 대표, 장효숙 콜파워삼보종합관리 대표, 이재숙 합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

▷대한노인회장상=변동규 거창군상시고용협동조합 이사장, 이원철 청하종합개발 이사, 김영환 인천실버종합물류 대리, 이경우 덕우 부장, 정기용 GH이엔지 대표, 김기원 홍천군청 계장, 황기협 토성조경 소장, 이순자 한영종합관리 대표, 조준식 교3번영회 대표, 김훈 시네마타운 부장, 김광식 LH회룡마을주공아파트 관리소장, 최교숙 크린피아 대표, 정유영 거금물산영어조합법인 대표, 이해두 아이스홍시청도영농조합 대표, 강옥선 세명엔터프라이즈 대표, 좌경민 제주연합회 광역취업지원센터 팀장

오현주 기자 fatboyoh@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