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노복지사업단 YOURLIFE, ‘2017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대노복지사업단 YOURLIFE, ‘2017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 배성호 기자
  • 승인 2017.12.14 10:57
  • 호수 5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루즈여행·웨딩 등 특화한 상조서비스로 사랑 받아
11월 1일 열린 '2017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박남희 대노복지사업단 대표(왼쪽 두 번째) 등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1월 1일 열린 '2017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박남희 대노복지사업단 대표(왼쪽 두 번째) 등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소비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상조서비스로 대노복지사업단(이하 대노복지사업단)의 히트상품인 ‘YOURLIFE’(유어라이프)가 선정됐다.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관하는 ‘2017 소비자의 선택’ 브랜드 대상에서 ‘YOURLIFE’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7 소비자의 선택’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상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지난 8월 14일부터 25일까지 각 부문별·업종별 브랜드 품질 및 만족도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실시하면서 시작됐다. 이어 8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소비자 기초조사에서 선정된 부문별 및 업종별 후보 브랜드에 대해 통보를 하고 응모 신청과 공적서를 접수했다.

또 10월 10~13일에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및 경영활동을 토대로 가치와 적합성 평가를 실시했다. 같은 달 16일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정해진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적서 서류 심사를 실시하고 17일 최종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서류심사와 소비자조사를 토대로 최종 수상 브랜드를 확정했다.

‘YOURLIFE’는 ‘특별한 인생을 위한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시장 상황과 트렌드, 그리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가 반영돼 탄생된 새로운 형태의 상조상품이다. 기존 상품들이 상조서비스에 국한된 것과 달리 크루즈·웨딩·상조·휴양·여행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지난해 시니어들의 로망인 ‘크루즈 여행’을 특화한 상조 서비스 상품인 ‘유어라이프 450’(YOURLIFE 450)을 필두로 가전제품을 추가한 ‘YOURLIFE 495’, 안마의자를 결합한 방송상품인 ‘YOURLIFE 498’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고 결국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이다.

박남희 대노복지사업단 대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주는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보답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노복지사업단은 지난 7월 20일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등이 공동주최한 ‘2017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사회공헌 분야 노인복지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을 실천하고 상조업의 건전한 발전수익금을 통해 대한노인회와 발맞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