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라안일 기자]KB국민은행이 업무효율성과 정확도 개선을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RPA는 컴퓨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기반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RPA가 적용되는 대상업무는 ▲기업여신 실행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KB 매직카’ 중고차 시세 정보 수집 ▲‘KB부동산 Liiv ON’의 매물 실소유자 정보 검증 등 총 4개 분야이다.
국민은행은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를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RPA 적용 업무를 추가 발굴해 적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RPA 전문가 조직(CoE) 운영 등 디지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고 업무처리의 정확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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