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현장 애로사항 해소 ‘옴부즈만’ 출범
기업 현장 애로사항 해소 ‘옴부즈만’ 출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1.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혁신현장 민간기업 이어주는 가교역할 수행

대한상의 내 민관합동 지원단 설치
양 기관 파견 직원 해당 업무 수행

 
[백세시대=이진우 기자]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옴부즈만’이 본격 출범한다. 혁신성장 옴부즈만은 기업이 현장에서 실제로 느끼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혁신 지원을 위한 규제개선을 본격 추진하는 등 정부와 혁신현장의 민간기업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기업·전문가 등의 건의·애로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접수, 해결, 점검’하는 상시 기업애로 해소체계를 구축하고 분기별로 추진성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대한상공회의소와 기획재정부는 15일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혁신성장 옴부즈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과 김동연 부총리가 참석해 ‘혁신성장 초대 옴부즈만’으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조광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를 위촉했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조광수 연세대 교수는 15일부터 2021년 1월 14일까지 3년간 활동한다. 옴부즈만 지원단장은 기재부 혁신성장정책관과 대한상의 경제조사본부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대한상의와 기재부는 혁신성장 옴부즈만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상의 내에 민관합동 지원단을 설치하고 양 기관 파견직원이 해당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들의 혁신성장 관련 건의·애로사항 접수가 가능하다. 홈페이지 내 혁신성장 옴부즈만 코너에서 직접 건의하거나 대표 이메일을 통해 건의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