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안 에쉐르카운티 아파트 분양 화제,실버타운의 편의시설 장점
인천 주안 에쉐르카운티 아파트 분양 화제,실버타운의 편의시설 장점
  • 배지영 기자
  • 승인 2018.01.26 13:28
  • 호수 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은 아파트, 생활은 실버타운 장점… 다양한 편의시설 갖춰

“집을 바꾸면 생활이 바뀐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급 실버타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인천에 첫선을 보이는 에쉐르카운티(EsherCounty)가 화제다. 
인천 남구 주안동 승학산 인근에 분양중인 에쉐르카운티는 실버타운 입주를 희망하는 노년층, 맞벌이 부부, 직장인, 내외국 유학생 등 실수요자와 외국인 주재원, 기업가 등 고급 생활 서비스를 원하는 장기 투숙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고급실버타운 서비스 제공=입주민들은 가사도우미 등을 따로 두지 않고도 고급실버타운 식사 서비스부터 세탁 대행, 주 2회 각 세대 내 청소서비스, 인근 대형병원(인하대병원, 서울여성병원, 바로병원, 백병원 등)과 연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24시간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가시간에는 편의시설을 이용한 건강관리와 다양한 취미생활을 누린다. 지하1층 주민공동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편의점, 커피숍, 바, 대형식당, 다목적실, 세탁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1, 2층에는 세대별 락커룸, 피트니스센터, 당구장, 탁구장, 바비큐시설이 설치된다. 지상 2~4층에는 마사지룸, 기원, 컴퓨터실이 들어선다. 실버타운보다 나은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는 컨셉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선시공 후분양에 분양권 전매와 매매 제한 없이 즉시 입주 가능=에쉐르카운티는 지하 1층, 지상 4층, 127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26∼49㎡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됐다. 또 방 1개와 거실, 서비스 베란다가 있는 실내 구조를 갖춰 일반 아파트처럼 널찍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실내 환경을 만들고 있다. 또한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가전 등의 특화 옵션도 제공하고 있어 고급 실버타운 수준이다. 
입지여건은 사업부지와 폭 12m 내외인 주승로가 접해 있고, 지하철 1호선 주안역(직선거리 2.3km),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터미널역(직선거리 1.5km)이 위치해 있다. 버스노선도 양호하다. 관교공원에 인접해 있으며 관교초, 관교여자중, 관교중, 남인천여자중학교가 인근에 소재하고, 문학월드컵경기장, 문학야구장, 문학박태환수영장, 승학체육공원 등이 입지해 공공기반 시설이 양호하다. 신개념 주거공간이지만 개별 등기와 전입신고도 가능하다. 

◇기존 실버타운에 비해 저렴한 입주비용=에쉐르카운티 관계자는 “임대와 분양 모두 가능한 상품으로 인근 M사 실버타운보다 임대일 경우 보증금이 원룸은 2억원 이상, 투룸은 2억7000만원 이상 저렴하다”고 말한다. 경기도에 위치한 다른 실버타운들의 경우 임대 보증금은 비슷하지만 월 생활비가 적게는 1.5배, 많게는 2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것. 
분양 관계자는 “에쉐르카운티는 고급실버타운 서비스에 아파트의 편안함까지 갖추고 있고, 입주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노년층의 입주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