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주총일 분산 및 전자투표제’ 도입
한화그룹, ‘주총일 분산 및 전자투표제’ 도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2.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손보 등 7개 상장 계열사 3월 하순 주총 개최

[백세시대=이진우 기자] 한화그룹이 주주총회 날짜 분산 및 전자투표제 도입으로 주주 권리를 강화한다. 전자투표제는 주주총회가 개최될 때 주주들이 외부에서 인터넷으로 접속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한화그룹 내 경영자문기구인 경영조정위원회는 최근 회의를 열어 그룹 상장계열사의 주주 권리 보호와 주총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각 계열사 이사회는 경영조정위원회의 권고를 기반으로 이사회 결의를 통해 개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한화테크윈 등 7개 상장 계열사들은 3월 하순 슈퍼 주총데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날짜를 피해 각 계열사별로 중복되지 않은 날을 정해 주주총회를 개최한 예정이다. 

다만, 시큐리티사업 부문 분할과 관련해 이미 3월 23일을 주주총회 날짜로 공시한 한화테크윈의 주총은 예정대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경영조정위원회는 개인투자자 참여 활성화와 소액주주의 주총참여를 끌어올리고 주주권리 강화를 위해 상장 계열사들의 적극적인 전자투표제 도입을 권고했다.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테크윈, 한화투자증권 등 4개사는 2017년에 이미 전자투표제를 도입한 바 있다. 

한편 한화그룹은 주요 경영사항을 협의하고 계열사 간 이해관계를 조정하기 위해 2013년부터 그룹 경영자문기구인 경영조정위원회(이하 경조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그룹 중요 사항에 대한 경영자문 등을 맡고 있는 경조위는 그룹 경영기획실장인 금춘수 부회장이 의장을 맡고 있다. 차남규 부회장(금융부문)과 김창범 부회장(유화·에너지), 이태종 대표(방산·제조), 최광호 대표(건설·서비스) 등 4개 사업부문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