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중금속 화장품 회수‧환불
아모레퍼시픽, 중금속 화장품 회수‧환불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3.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중금속 ‘안티몬’ 기준치를 초과한 ‘아리따움 풀 커버 스틱 컨실러 1호 라이트 베이지’ 등을 자진 회수하고 환불 조치한다.

아모레퍼시픽은 20일 중금속 허용 기준이 초과된 아리따움과 에뛰드하우스의 일부 제품에 대해 교환 및 환불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인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화장품 ODM 전문업체인 화성코스메틱이 제조해 8개 업체로 납품한 13개 품목에 대해 중금속 ‘안티몬’의 허용 기준 위반을 이유로 판매 중단과 회수 조치 지시를 따른 것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회수 대상은 화성코스메틱에서 지난 1월 이후 납품받은 ‘아리따움’ 제품 4종과 ‘에뛰드하우스’ 제품 2종 중 일부 로트(lot)의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아리따움 풀 커버 스틱 컨실러 1호 라이트 베이지, 아리따움 풀 커버 스틱 컨실러 2호 내추럴 베이지, 아리따움 풀 커버 크림 컨실러 1호, 아리따움 풀 커버 크림 컨실러 2호 베이지, 에뛰드하우스 AC 클린업 마일드 컨실러, 에뛰드하우스 드로잉 아이브라우 듀오 3호 그레이브라운 등이다.

해당 제품의 제조번호와 유통기한을 확인한 뒤 회수 대상 제품을 소지한 소비자들은 아리따움과 에뛰드의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방법에 따라 교환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조판매업체로서 모든 판매 제품에 대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회수 진행 과정에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