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에 아이돌그룹 ‘아이콘’ 나온다
롯데홈쇼핑에 아이돌그룹 ‘아이콘’ 나온다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3.2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사 계열 ‘삼거리푸줏간’ 상품 판매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아이돌그룹 아이콘이 롯데홈쇼핑에 출연한다.

롯데홈쇼핑은 29일 오후 10시 45분부터 45분 동안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콘’이 출연해 ‘삼거리푸줏간 불고기세트(6만900원)’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예능과 쇼핑이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쇼핑+엔터테인먼트) 형식의 홈쇼핑 방송이 이색 마케팅의 일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날 판매되는 ‘삼거리푸줏간 불고기세트’는 YG푸즈의 노희영 대표가 기획한 상품으로 지난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론칭했다. 현재까지 방송 3회 동안 주문건수 1만 세트, 주문금액 6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히트상품이다.

아이콘은 대표곡 ‘사랑을 했다’가 43일 동안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최정상의 아이돌그룹 중 하나다.

방송에서 아이콘은 상품 소개와 함께 시연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콘 멤버들의 사인CD 등 굿즈(Goods, 아이돌 관련 상품)를 증정한다. 또한 사전 구매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사인 티셔츠와 에코백,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부문장은 “최근 홈쇼핑이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며 이색 콘텐츠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며 “최정상의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의 홈쇼핑 출연을 통해 쇼핑의 재미와 함께 잠재고객층인 10~30대들에게 비중 있는 유통채널로서 홈쇼핑을 인식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