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라안일 기자]CJ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덕트(Product) 101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로덕트 101’은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유통망 확대 등의 지원을 한 뒤 성과에 따라 최종 11개의 기업을 선발해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그룹 계열사 CJ디지털뮤직의 케이블채널인 Mnet의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 101’과 유사한 포맷이다.
101개 기업은 유통·마케팅·무역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을 받고 우수 제품 품평회를 거쳐 CJ오쇼핑, CJ몰, 올리브영 입점 및 해외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 이 과정을 거쳐 성공 가능성이 크고 실적이 좋은 11개 기업은 종합적인 지원을 받는다.
대상은 뷰티, 리빙, 패션, 푸드, 헬스·아웃도어, 키즈 분야 제조업체 중 설립 7년 이내인 기업이며 오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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