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상생협력 3자 협약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상생협력 3자 협약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5.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격차 해소 ‘1호’…150개 협력사 500억 지원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이랜드리테일이 150개 협력사에 500억원을 지원하는 등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에 나선다.

이렌드리테일은 16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150개 협력사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이사와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협력사 대표인 임태송 제이앤제이콜렉션 대표가 동반성장‧상생협력 3자 협약을 맺는다.

동반위는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임금격차를 줄여 청년실업률을 낮추고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임금격차 해소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랜드리테일이 첫 번째로 참가한 기업이 됐다.

협약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은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해 인상 요인에 따른 대금결정 사항을 표준계약서에 반영하고 대금 지급기일은 30일 현황을 유지하면서 상생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협력사 전용 대출 상생 펀드 250억원을 조성하고 매출성장에 따른 이익공유, 직원할인 혜택 제공, 해외진출 지원 등 250억원을 지원하는 등 향후 3년간 협력사와 종업원에 총 5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력사는 중소기업간 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청년 신규고용 확대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동반위는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되도록 협력하고 매년 우수사례를 도출하여 홍보할 방침이다.

김연배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청년 실업이나 양극화 등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협력사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성과를 공유해 다 함께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윈-윈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