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과 함께 갈만한 해외 효도여행지…온천도 즐기고 경관도 뛰어난 日홋카이도 인기
부모님과 함께 갈만한 해외 효도여행지…온천도 즐기고 경관도 뛰어난 日홋카이도 인기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8.05.18 13:28
  • 호수 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홋카이도는 온천을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효도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사진은 일본 홋카이도의 오타루 운하. 사진 제공=하나투어
일본 홋카이도는 온천을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효도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사진은 일본 홋카이도의 오타루 운하. 사진 제공=하나투어

비행시간 짧고 자연경관 좋은 곳… 먹거리 풍부한 베트남‧태국도 추천

짐 꾸릴 때 김치‧고추장, 비상약 준비… 연령 감안 일정은 여유있게 짜야

[백세시대=이영주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외국으로 효도여행을 보내드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부모와 함께 가족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많은데,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지는 어디일까. 여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비행시간이 짧아 부담이 없는 단거리 지역 △복잡한 도시보다는 자연경관이 유명한 지역 등이 효도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차로 4시간 거리에 있는 하롱베이에 도착하면 배를 타고 수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다. 사진은 베트남 하롱베이 유람선.   	사진 제공=하나투어
베트남 하노이에서 차로 4시간 거리에 있는 하롱베이에 도착하면 배를 타고 수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다. 사진은 베트남 하롱베이 유람선. 사진 제공=하나투어

•베트남 하노이&하롱베이=베트남은 맛있는 먹거리, 유명한 마사지샵, 저렴한 물가 등 다양한 매력으로 최근 한국 관광객에게 가장 뜨고 있는 여행지다. 여행사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하롱베이’를 함께 둘러보는 일정이 가장 인기가 있다. 하노이에서는 전동차로, 하롱베이에선 유람선으로 관광한다면 부모님들이 체력을 많이 소모하지 않고도 여행이 가능하다.

하노이는 춘하추동 사계절이 뚜렷하며, 300여개의 호수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다. 오래된 도시로 유서 깊은 사찰이 많고, 과거 프랑스 지배의 영향으로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다. 무채색의 건물들이 빚어내는 조화, 좁고 아기자기한 골목, 포장마차와 가게들이 몰려있는 거리 풍경에서 베트남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하롱베이는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으로 3000개 이상의 섬들이 장관을 보여준다. 유람선을 이용해 하롱베이의 여러 섬들을 관광할 수 있으며,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먹을 수 있다.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는 버스로 4시간 정도 걸린다. 

태국 방콕의 에메랄드사원.사진 제공=하나투어
태국 방콕의 에메랄드사원.사진 제공=하나투어

•태국 방콕=태국은 화려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을 저렴한 여행 경비로 즐길 수 있어 동남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다. 그 중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태국 여행지는 방콕이다. 최고급 호텔부터 콘도 등 가족들이 가기에 좋은 숙소들이 많아, 부모님과 함께 여행가기에 좋다. 

방콕은 태국의 수도다. 짧은 여행기간으로 최대의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중심지로, 화려한 사원과 수상시장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대표 관광지인 왓포사원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자 방콕에서 가장 넓은 규모를 자랑한다. 

다만 향신료가 들어간 태국 음식이 어른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한번 익숙해지면 자꾸 먹고 싶어지는 게 태국 음식으로, 태국 음식을 처음 먹어본다면 팟타이나 카오팟을 먼저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태국은 저렴하면서 수준 높은 마사지로 유명하다. 때문에 태국을 다녀온 사람들은 태국에 가면 하루에 한 번 마사지를 받고 오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일본 홋카이도=일본은 비행거리가 짧아 오고가는 데 부담이 없고,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이 있어 항상 사랑받는 효도여행지다. 그 중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아름다운 자연, 온천, 음식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최고의 힐링 여행지로 꼽힌다.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도시로는 삿포로, 오타루, 노보리베츠 등이 있다.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중심지로, 도시와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오타루는 영화 러브레터의 배경이 되었던 곳으로 오타루 운하 등의 관광지와 유리공예, 오르골 등이 유명하다. 노보리베츠는 에도 시대 말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약 2만 6000여개의 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대표 온천지역이다. 

유명 관광지를 여행하고, 입맛에 맞는 음식과 온천욕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일본의 홋카이도 여행은 부모님께 그야말로 완벽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다. 인천공항에서 홋카이도까지는 비행기로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한편, 효도여행을 계획할 때에는 관광과 휴양이 적절히 어우러질 수 있도록 여유롭게 일정을 잡고,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깨끗하고 편리한 숙박에 머무는 것이 좋다. 부모님들은 현지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김치, 즉석밥, 고추장 등 한국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또한 짐을 꾸릴 때 매일 복용하는 약과 구급약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하며, 여행지가 말라리아 등 감염병에 취약한 지역은 아닌지 알아보고 대비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영주 기자 y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