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 계산서 발행’ 현대글로비스 압수수색
‘허위 계산서 발행’ 현대글로비스 압수수색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5.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라안일 기자]검찰이 300억원대 허위 세금계산서 발행 의혹을 받고 있는 현대글로비스를 압수수색했다.

인천지검 형사5부는 21일 서울 강남구 현대글로비스 본사에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이날 검찰은 각종 회계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해 현대글로비스 전 과장 K씨의 조세포탈 사건을 송치받아 수사하던 중 추가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경찰은 남인천세무서의 고발로 수사에 착수, K씨와 현대글로비스 거래처인 플라스틱 도소매 업체 2곳의 대표 2명을 조세범처벌법 위반 및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K씨가 2013년 1월 8일부터 2015년 7월 31일까지 거래처인 B 플라스틱 도·소매업체에 플라스틱 원료를 공급한 것처럼 꾸며 340억원 상당의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것으로 봤다.

또 B업체 등 2곳은 다른 플라스틱 도·소매 업체에 플라스틱 원료를 공급한 것처럼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혐의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토대로 조만간 현대글로비스 회계 담당 임직원을 불러 허위 회계자료 작성 경위 등을 추궁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허위 세금계산서 발행은 회사 법인과 관련돼 있지 않다”며 “퇴직한 직원의 개인적 비위로 수사가 진행된 것으로 알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수사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