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청소년상담시스템 상담인력’ 교육연수 실시
생명보험재단, ‘청소년상담시스템 상담인력’ 교육연수 실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5.2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트렌드에 맞춘 SNS 기반 상담서비스 진행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청소년상담시스템’ 상담인력 105명을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연수를 실시한다. 

생명보험재단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더 케이호텔에서 ‘청소년상담시스템 전문상담원 발대식 및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청소년상담시스템’ 사업 전반과 청소년 대상 상담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다양한 실습 훈련 프로그램들을 통해 상담사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보편적인 청소년 상담 주제와 자살위험이 있는 청소년들의 특징에 대한 설명, 문자상담 시스템 소개 및 상담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한림대 자살과 학생정신건강연구소에 따르면 10년째 청소년 사망 원인 1위는 자살이며, 2012년 139명에서 2015년 93명까지 꾸준히 감소하던 학생 자살자가 2016년에는 108명으로 반등하는 등 정부의 다각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생 자살사망율 감소 추세가 줄지 않고 있다. 

이에 생명보험재단은 현행 상담 서비스 방식에서 벗어나 SNS 활용도가 높은 청소년의 트렌드에 맞춘 SNS 기반 상담서비스를 기획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성적, 교우관계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성장기 고민을 보다 체계적, 통합적으로 상담, 관리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고민하는 과정에서 교육부와 함께 SNS 기반의 ‘청소년상담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상담인력 집중교육 연수를 통해 상담사들이 새로운 상담 시스템을 체험하고 진로, 학업 등 다양한 원인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12월, 생명보험재단과 교육부는 청소년 자살예방 종합상담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청소년상담시스템’은 청소년들의 생활스타일과 발달 특성을 고려해 성장기 고민을 보다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상담 및 관리해줄 수 있는 종합상담시스템으로,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SNS와 문자를 통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