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흥국생명,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 제공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5.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흥국생명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흥국생명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인 파운트(fount, 대표 김영민)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변액보험을 관리하는 ‘변액보험 AI 사후관리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펀드 자산배분 리밸런싱을 매월 추천해주는 베리굿 월간 리포트와 챗봇을 통해 24시간 고객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는 ‘베리굿 톡톡으로 구성돼 있다. 

‘베리굿 월간 리포트’는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에 탑재된 펀드 중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인공지능 즉, AI가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향후 금융시장에 대한 전망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월 수익률과 변동성을 고려한 ‘월간 HOT 펀드’도 추천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카슈랑스와 GA채널을 통해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FC와 TM채널 고객에게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베리굿 톡톡’은 고객이 필요할 때면 언제 어디서나 챗봇(Chat-Bot)을 통해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로봇과 채팅을 통해 24시간 펀드 문의가 가능하게 된 셈이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흥국생명 베리굿 톡톡’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6월 25일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