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LS그룹 회장 “디지털전략 강화”주문
구자열 LS그룹 회장 “디지털전략 강화”주문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6.0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5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드론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S그룹.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5일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방문해 드론 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LS그룹.

[백세경제=라안일 기자]구자열 LS그룹 회장이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략 강화를 주문했다.

LS그룹은 구 회장이 지난 5일 이학성 LS 사장, 김연수 LS엠트론 사장 등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10여명과 함께 전북 완주에 있는 LS엠트론 전주사업장을 찾아 트랙터 생산 라인을 둘러봤다고 7일 밝혔다.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날 CTO 기술협의회를 열고 그룹의 R&D 전략과 디지털 대응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LS엠트론 전주사업장 방문에서 구 회장과 계열사 CTO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 중인 가상현실(VR), 3D 프린팅, 원격진단 서비스 등의 현장 적용 계획과 경과 등에 대해 보고받았다.

또 자율주행 트랙터와 드론 기술 시연과 함께 주력 사업인 트랙터 조립 및 엔진 생산 라인 등을 시찰했다.

구 회장은 기술협의회를 주재하면서 “오늘 현장을 둘러보면서 R&D와 생산현장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R&D 스피드업’과 ‘디지털 전환’이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것이라는 가능성을 봤다”고 말했다.

이어 “CTO들이 주축이 돼서 외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오픈 이노베이션 등 스마트 R&D 방식을 통해 디지털에 강한 LS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기술협의회를 진행하는 방식은 구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