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커뮤니티 케어’ 정책토론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커뮤니티 케어’ 정책토론회
  • 조종도
  • 승인 2018.06.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마포 사회복지회관 6층 대강당서…일본 사례 통해 한국형 모색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한국재가노인복지협회와 함께 6월 12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회관(서울 마포구 소재) 6층 대강당에서 제2차 커뮤니티 케어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노인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일본의 사례와 한국형 모델’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비롯한 학계 및 현장 실무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5일 ‘지역사회의 힘으로, 돌봄이 필요한 사람도 자신이 살던 곳에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나라’를 비전으로 하는 커뮤니티 케어 추진방향을 밝힌 바 있다. 특히 지역사회 민간 복지자원의 기능 및 연계를 통해 커뮤니티 케어를 위한 지역사회 인프라 강화 및 민관협력 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보다 앞서 커뮤니티케어를 실천하고 있는 일본 사례와 함께 노인복지를 위한 커뮤니티 케어의 한국형 모델에 대한 토론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일본사회사업대학 명예교수인 오하시 켄사쿠(大橋 謙策)교수는 ‘일본의 커뮤니티 케어-지역포괄케어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노인복지 커뮤니티 케어의 한국형 모델’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맡은 임병우 성결대학교 교수는 노인대상 커뮤니티 케어의 정의와 특징을 비롯하여 노인을 위한 예방체계 모형을 소개하고, 이를 위한 추진과제와 전략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