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제3대 김연명 원장 취임
항공안전기술원, 제3대 김연명 원장 취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7.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년간 항공분야 전문가…조직관리 등 역량도 겸비
항공안전기술원 김연명 원장.
항공안전기술원 김연명 원장.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항공안전기술원 김연명 신임 원장이 10일 취임식을 갖고 직무에 들어간다.  

앞서 지난 9일 국토부는 제3대 항공안전기술원장으로 김연명 한국교통연구원 부원장을 임명했다. 항공안전기술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김 신임원장은 충북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마친 후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에서 교통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토부 항공정책심의위원회, 항공교통심의위원회 위원으로 20여년간 활동한 항공분야 전문가이면서도 한국교통연구원 부원장을 역임, 조직관리 및 경영 등 최고경영자로서의 역량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OECD의 ITF교통연구소에서 2년간 항공팀을 이끌며, 정책분석전문가로 활동하면서 국제무대에서 두터운 인맥과 글로벌 교통안전네트워크를 공고히 다진 국제 항공교통전문가이기도 하다. 

현재 대한교통학회 부회장과 국토부 항공정책심의위원, 공군정책발전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인천국제공항 기본계획 및 제2터미널 마스터플랜, 항공안전기본계획, 공역 안전성 확보방안 등 국가 항공교통 및 연구개발에 기여한 바 있다. 

김 신임원장은 “미래 핵심 산업인 항공분야의 안전을 책임지는 전문기관으로서 국가 항공안전을 확보하고,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항공안전기술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