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스티브 바라캇과 함께하는 로맨틱 가을콘서트’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 ‘스티브 바라캇과 함께하는 로맨틱 가을콘서트’
  • 조종도
  • 승인 2018.07.3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서…새만금개발청과 공동주최

한국인이 사랑하는 뉴에이지 아티스트 스티브 바라캇이 9월 가장 로맨틱한 가을을 위해 내한한다.

새만금개발청과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kopops.org)의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스티브 바라캇과 함께하는 로맨틱 가을콘서트’가 9월 8일(토)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펼쳐진다. 이 공연에는 예술감독 지나 김, 지휘 이종진이 함께한다.

캐나다 퀘벡 출신의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대표 로맨틱 아티스트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가장 인기 있는 뉴에이지 아티스트이다. 인기 드라마와 CF, 예능프로그램을 포함하여 KTX, 뉴스, 영어듣기평가까지 한국인이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순간에 그의 음악이 함께한다. ‘Flying’, ‘California Vibes’ 등 그의 이름이나 곡명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그의 음악은 이미 매우 익숙한 멜로디로 자리잡고 있다.

올 가을 국내 팬을 위해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예술감독 지나 김)는 스티브 바라캇과 가장 로맨틱한 가을밤을 마련했다. 일상에서 즐기는 편안한 클래식을 추구하고, 스티브 바라캇과 음악적 뜻을 함께 하며 최근에는 스티브 바라캇이 오직 한국을 위해 작곡한 새만금 공식 주제곡 ‘One More Heart, One More Dream’을 함께 녹음, 제작했다.

이번 공연은 ‘One More Heart, One More Dream’을 비롯하여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퀘벡의 페어몬트 르 샤토 프롱트나크(Fairmont Le Chateau Frontenac)를 그리고 있는 ‘샤토 프롱트낙’(Chateau Frontenac)의 첫 선을 보이는 무대로 꾸며진다.

또한, 스티브 바라캇의 인기 앨범 ‘Somday, Somewhere’에 수록된 피아노 솔로곡 ‘Autumn in Quebec’(무한도전 삽입곡) 그리고 ‘서울 남자 평양 여자(He is from Seoul, She is from Pyongyang)’을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연주하는 규모 있는 팝 클래식 무대가 마련된다.

새만금 공식 주제곡 ‘One More Heart, One More Dream’ 싱글앨범 발매

이와 함께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이번 콘서트에서 초연되는 새만금 공식주제곡 ‘One More Heart, One More Dream’을 디지털 싱글앨범으로 발매한다. 이 작품은 스티브 바라캇이 지난해 새만금 개발청으로부터 위촉 받아 작곡한 것으로, 메인 선율인 피아노와 대금의 소리가 매력적인 희망찬 느낌의 대규모 오케스트라 연주곡이다. 아이들의 꿈이 자라고 새로운 삶의 터전이 될 새로운 장소 새만금을 그리고 있는 밝고 경쾌하며 희망찬 곡이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본 곡의 제작과정을 함께 하였으며, 예술감독 지나 김은 전 제작 과정을 담은 음악 다큐멘터리 ‘새만금 그리고 또 하나의 꿈’을 공동으로 감독하고 제작했다. 조만간 새만금 공식주제곡의 음반 발매와 함께 제작 다큐멘터리도 국내 및 캐나다의 방송 매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코리안팝스오케스트라는 ‘일상에서 즐기는 심포니’라는 슬로건과 함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을 추구하며, 특히 팝과 영화음악에 있어 대규모의 뮤지션과 함께하는 최정상 수준의 연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매 공연 신작품의 세계초연과 웅장하고 깊이있는 구성으로 독보적인 위치에서 있는 오케스트라이다. 지속적인 음반 발매를 통해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예술의전당에서의 정기공연과 함께 하이서울페스티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 주요 정부주관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2017년에 첫 선을 보인 신나고 재미있는 클래식 공연 The Amazing Orchestra Series는 공연주간박스오피스 1위, 크리스마스 공연 전석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팝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의: info@kopops.org, 02-2051-73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