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 단행
한화그룹,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 단행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9.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신임 대표이사, 권혁웅 한화토탈 신임 대표이사, 이성수 한화지상방산 신임 대표이사. 사진=한화그룹.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신임 대표이사, 권혁웅 한화토탈 신임 대표이사, 이성수 한화지상방산 신임 대표이사. 사진=한화그룹.

[백세경제=라안일 기자]한화그룹이 한화큐셀, 한화토탈, 한화지상방산 등 3곳의 대표이사 인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화그룹은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이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의 뜻을 밝힘에 따라 후임으로 현재 한화토탈 대표이사인 김희철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한화토탈 대표이사에는 권혁웅 한화 지주경영부문 부사장을 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내정하고 한화 지주경영부문에는 손재일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가 이동한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는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가 겸직한다. 이번 인사는 각사 이사회와 주총을 거쳐 확정된다.

한화큐셀 대표이사로 내정된 김희철 사장은 한화그룹 내 대표적인 글로벌 전략통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태양광 사업 진출 초기에 한화솔라원 중국법인과 한화큐셀 독일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최근 삼성 석유화학사 인수 작업 후 한화토탈의 대표이사로 재임해왔다.

권혁웅 대표이사 내정자는 카이스트 화학공학 박사 출신으로 한화그룹 내 정유·석유화학·에너지 전문가로 정평이 났다. 한화에너지(구 경인에너지) 공정/제품연구실장, 한화케미칼 CA사업기획팀장 등 정유·석유화학 분야의 현장 실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2년부터는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한화지상방산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된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한화그룹 내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의 전문가로 평가받아왔다. 지난해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뒤 영업이익률 향상 등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경영전략 실행력 강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 경영전략에 따른 적시 맞춤형 발탁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