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소
삼성물산,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소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09.2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백세경제=라안일 기자]삼성물산이 21일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삼성물산이 래미안 브랜드로 보급하는 것은 4년만이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는 부산 동래구 온천2구역에 지하 4층~지상 35층, 32개동 총 3853세대로 구성된 대형 아파트 단지로 삼성물산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컨소시엄을 맺고 공급한다.

삼성물산은 전용면적 기준 59~114㎡의 다양한 주택형 248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분양가는 3.3㎡당 1490만원 수준이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에 다양한 혁신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음성만으로 조명, 가스, 엘리베이터 등을 제어하고 외출 및 귀가 시 내부상태를 설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IoT 홈패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또한 대형 마트 등에서 볼 수 있는 주차유도 시스템과 함께 현관 스마트 디스플레이,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등을 설치한다.

혁신기술 도입과 함께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온천2구역은 동래역, 미남역, 명륜역 등 지하철이 인접해 있고 중앙대로, 충렬대로가 가까운 교통의 요지다.

또한 온천초, 내산초, 동래중이 단지 인근에 있고 부산 최초로 분양 전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를 유치한 점도 특징이다. 이밖에도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사직야구장, 어린이대공원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분양 일정은 오는 27일과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1일(당해)과 2일(기타) 1순위 청약접수, 4일 2순위 청약접수에 이어 11일 당첨자 발표, 22~26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연제구 거제천로 182번길 3(연산동 자이갤러리) 3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