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부산 명륜역 역세권 ‘동래 더샵’ 분양
포스코건설, 부산 명륜역 역세권 ‘동래 더샵’ 분양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9.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래구 일대 최고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 기대
포스코건설이 부산 동래구 온천동 455-2 일대에 ‘동래 더샵’ 분양에 나선다.(사진은 동래 더샵 부감도)
포스코건설이 부산 동래구 온천동 455-2 일대에 ‘동래 더샵’ 분양에 나선다.(사진은 동래 더샵 조감도)

 

아파트 전용 74~84㎡, 오피스텔 64㎡
최고 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 갖춰
전 가구 중소형 설계돼 수요자관심 높아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포스코건설이 부산 동래구 온천동 455-2 일대에 ‘동래 더샵’ 분양에 나선다. 

이 지역은 포스코건설이 동래구 일대에 첫 선을 보이는 최고 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교통, 교육,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는 데다 전 가구도 중소형으로 설계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실제 지난 12일 진행된 1순위(당해)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경쟁률 9.99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 접수를 마감했다. 

청약접수 결과 5개 주택형, 아파트 42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363명의 청약접수자가 몰려 평균 5.5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동래 더샵은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74~84㎡ 603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별로는 74㎡ 94가구, 84㎡ 509가구 등 전 가구 중소형 물량이다. 92실로 구성된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4㎡ 단일 평형이며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상품으로 꾸몄다.

단지가 위치한 동래구는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전통적으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동래 더샵은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도 단지 앞에 있어 시내‧외곽으로 이동하기 쉽다. 온천초, 동래중, 유락여중, 동래고, 대명여고, 부산대학교, 부산교대가 가까이에 있는 등 부산을 대표하는 동래 명문학군에 포함돼 있는 것도 강점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부산시민의 쉼터인 금정산이 있어서 주변 경관이 좋고, 등산은 물론 가벼운 산책과 운동시설 등을 이용하기도 쉽다. 

또한 단지 인근에 동래구 대표 시민공원인 온천천이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했다.

동래 더샵은 평면 설계도 돋보인다. 전용면적 74㎡과 84㎡A, 84㎡B 타입은 전면에 방이 3개소가 배치되는 4베이 구조다. 드레스룸, 다용도실 등의 공간을 통해 실사용 면적을 넓혔고,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오피스텔 전용면적 64㎡는 빌트인 설계를 바탕으로,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가구별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먼저 층고가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거실 우물천정의 경우 15cm가 높은 2.55m로 설계됐으며, 아파트의 경우 다이닝 주방장, 일부 타입의 경우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드레스룸이 설치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주거 대체형에 걸맞은 뛰어난 상품설계를 자랑한다. 3Bay(베이)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 있는 주방공간을 갖췄다. 별도의 다용도실과 안방 발코니, 올인원 드레스룸을 갖춰 수납에도 신경썻다. 천정고는 아파트와 동일하게 최대 2.55m로 적용된다.

아파트의 경우 지하창고가 제공된다. 평소 사용하지 않는 가구 및 가전, 개인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 중앙에 정원을 조성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8월 포스코ICT(아이씨티), 카카오와 ‘더샵 스마트 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으로 제공하는 카카오아이를 ‘동래 더샵’에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카카오아이는 음성을 듣고, 대화를 이해하며, 이미지를 인식할 뿐만 아니라 수많은 데이터를 확인해 소비자에게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아주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지원시스템이다.

더샵은 부산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아파트로 손 꼽힌다. 해운대 엘시티 더샵, 더샵 센텀포레, 더샵 센텀파크 등 부산의 랜드마크를 세워오면서 브랜드 프리미엄의 가치를 입증했다. 

포스코건설 ‘더샵’은 지난 18일 열린 ‘2018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아파트 부문 1위 수상으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 한국소비자포럼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아파트 부문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인기 브랜드 아파트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분양 관계자는 “온천동은 주거선호도가 높은 전통적인 부촌으로,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재건축, 재개발도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브랜드 새 아파트촌으로 빠르게 탈바꿈하고 있다”며 “포스코건설은 동래구 내 첫 진출 사업인 만큼 브랜드 위상에 걸맞은 동래구 일대 최고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래 더샵은 소비자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기 위해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아파트·오피스텔 모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전 가구 확장비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지난 20일 당첨자 발표를 마친 동래 더샵은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아파트 정당계약을 나설 예정이며, 오피스텔은 현재 계약을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인근 (연제구 거제동 480-4번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