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암호화 자산 매매‧중개업, 벤처업종 제외는 시대 흐름 역행”
이언주 “암호화 자산 매매‧중개업, 벤처업종 제외는 시대 흐름 역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10.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협회‧학계 “산업 성장 막은 적기조례와 유사…막지 말아야”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산업통상자원중기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이언주 의원(바른미래당)은 12일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지난 2일자로 시행된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에 대해 암호화 자산 매매중개업을 술집이나 도박장, 카바레와 같은 업종으로 분류해서 벤처업종에서 제외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전 세계가 경제혁신을 통해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황에서 신규산업을 기존의 규제적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은 세계 경쟁에서 낙오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한국핀테크협회 김형주(고려대 교수)회장은 “인터넷 산업은 성장을 거듭하면서 이제 인터넷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가 됐다”며 “발바닥의 종기가 아프다고 해서 다리를 자르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중기부의 시행령 개정안이 마치 19세기 말 영국 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막은 적기조례와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이언주 의원은 “암호화 자산 ICO 전면금지와 매매중개업 벤처업종 제외는 4차 산업 혁명이라는 경제혁신 흐름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관련 산업의 위축을 가져온다고 주장하고,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와 자산 산업도 균형 있게 발전 할 수 있도록 제도와 정책이 추진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