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사무금융노조, 사회연대기금 출연 합의
하나카드-사무금융노조, 사회연대기금 출연 합의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11.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 노사,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사회연대기금 출연키로
하나카드와 사무금융노조는 13일 하나카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을 가졌다.(사진=하나카드)
왼쪽부터 정종우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 하나외환카드지부장, 김현정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 위원장,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 손창석 하나카드 리스크관리본부장.(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하나카드와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이하 사무금융노조)이 불평등 양극화 해소를 위해 사회연대기금 출연에 합의했다. 

하나카드와 사무금융노조는 13일 하나카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 출연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카드 노사는 오는 2020년까지 3년간 사회연대기금을 출연하기로 했다. 

이번 하나카드 노사의 사회연대기금 출연은 지난 4월 18일 사무금융노조가 사회연대기금 조성 선포식을 개최해 사무금융 노사의 사회연대기금 조성을 제안한 이후 진행된 다섯번째 합의다.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이날 “이번 조인식을 통해 사회적 약자 및 나라의 미래인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그동안 하나카드는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하나데이행사, 독거노인 돕기 등 기업의 사회적 소명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는데, 이번에는 노사와 함께 하게 돼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은 “사무금융노조 산하 지부 사업장 중 우리나라 카드산업을 선도하는 하나카드와 합의를 하게 되어 상당히 고무적이다”고 화답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 김현정 사무금융노조 위원장, 정종우 사무금융노조 하나외환카드지부장이 참석했다.

한편 사무금융노사는 업종본부별, 지부별 실무교섭을 진행 중에 있다. 지난 KB증권, KB카드, 애큐온저축은행, 교보증권, 그리고 하나카드에 이어 사회연대기금 출연 합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는 노사가 함께 실무추진단을 함께 구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공익재단 ‘(가칭) 사무금융연대기금’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