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CCM 재인증 획득
한국교직원공제회, CCM 재인증 획득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12.17 11: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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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희두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사업이사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
전희두 한국교직원공제회 회원사업이사가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

[백세경제=라안일 기자]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난 14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2년 주기로 재인증을 받는다.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발생 시 소비자 중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정한 요건을 갖춘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위가 인증한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2012년 공제회 중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속적으로 회원중심 경영에 힘써왔다.

공제회가 수행하는 모든 활동과 업무를 회원의 입장에서 회원을 중심으로 개선하고 이를 위해 조직문화와 프로세스 개선에 매진해 지난 2014년, 2016년에 이어 2018년에도 재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이번 재심의에서는 출자회사로의 CCM 확대 전파 노력과 CCM 실천정신이 조직문화에 잘 반영된 점, 소비자 중심형 정보 제공 및 사내 교육 기획 시 CCM 교육이 필수로 이뤄져 CCM 인식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희두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는 “본회는 경영의 중심에 회원들을 두며 회원들의 복지증진과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최우선의 경영가치로 삼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중심경영이라는 비전을 중심에 두고 이에 맞는 전략과 추진과제를 수립하고 실천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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