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효성중공업, 평택소사벌에 AI 아파트 조성
KT‧효성중공업, 평택소사벌에 AI 아파트 조성
  • 라안일 기자
  • 승인 2018.12.1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조감도. 사진=KT.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조감도. 사진=KT.

[백세경제=라안일 기자]KT와 효성중공업이 손잡고 평택소사벌에 인공지능(AI) 아파트를 조성한다.

KT는 효성중공업과 인공지능(AI) 아파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에 AI 아파트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경기 평택시 죽백동 소사벌지구에 구축되는 아파트다. 총 447세대로 구성되며 2019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KT는 이 단지에 AI 아파트 서비스를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실용적인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자들은 KT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아파트 엘리베이터 호출, 조명 및 난방 제어, 방문자 및 공지사항 확인뿐 아니라 KT와 연동돼 있는 스마트 가전과 사물인터넷(IoT) 기기까지 제어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집안의 기기 상태를 조회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효성중공업과의 이번 사업협력을 계기로 KT가 보유한 인공지능 및 IoT 기술을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입주민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가지니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 AI 아파트 부산영도 롯데캐슬 블루오션을 시작으로, 현대건설, 한화건설 등 국내 주요 건설사들과 협력해 인공지능 아파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