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와 동반성장 업무협약
수협중앙회,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와 동반성장 업무협약
  • 문경호 기자
  • 승인 2018.12.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수협중앙회 김임권 회장(좌)과 항일여성독립운동긴념사업회 김희선 회장(우)이 상호동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수협중앙회)

[백세경제=문경호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가 사단법인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익활동 지원에 나선다. 

지난 19일 수협중앙회 김임권 회장과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김희선 회장은 수협중앙회 회의실에서 내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상호 동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2014년에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항일여성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와 관련 문화행사 등을 개최해 소외된 항일여성독립운동을 재조명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어업인의 지위 향상과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 △항일여성독립운동에 대한 역사적 사실 발굴 및 재조명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 △수산업 및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과 관련된 사회공헌·홍보활동 진행 등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수협중앙회 김임권 회장은 “수협중앙회와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소외된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 공통점이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식이 양 기관의 동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며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