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KB저축은행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수상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8.12.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장려상’을 수상한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이사(왼쪽 네번째)와 KB저축은행 직원들(사진=KB저축은행)

[백세경제=문유덕 기자] KB저축은행(대표이사 신홍섭)이 ‘제20회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포상제도로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체계 도입을 통한 우수한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업체에 수여한다.

KB저축은행은 △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의 서민금융계열사로서, ‘착한금융’ 및 ‘디지털혁신’을 앞세운 브랜드 경영 및 의지 표명 △‘디지털 착한금융’을 향한 혁신 및 마케팅활동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경제발전 기여 △홍보영상 등의 다양한 브랜드 관련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그 동안 디지털 혁신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왔다.

올해 2월 초 금융권 최초로 대출 전 과정을 모바일로 처리 가능한 ‘온라인햇살론’을 시작으로 5월에는 업권 최초로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를 도입했으며 7월에는 ‘스마트폰ATM서비스’와 보이스피싱예방을 위해 국내 최초로 ‘보이스피싱예방이체’ 및 ‘상호합의이체’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9년 새해에는 자체 모바일 앱인 ‘KB착한뱅킹’에 국내 최초 신기술을 대거 탑재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도 세웠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업권에서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와 함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