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민화협과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 민화협과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 업무협약 체결
  • 문유덕 기자
  • 승인 2019.01.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민화협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동아제약 최호진 사장(왼쪽)과 민화협 김홍걸 대표 상임의장(오른쪽) (사진=동아제약)

[백세경제=문유덕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이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이하 민화협) 대회의실에서 민화협과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동아제약이 지난해 11월 금강산에서 열린 남북 민화협 연대 및 상봉대회에서 청년부문 남북 대학생 교류증진을 위해 국토대장정을 논의한 바에 따른 업무협약이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과 민화협은 국토대장정 지원 및 대외협력, 북측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행사 진행 등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한다.

이에 따라 양측은 다음달 12일부터 이틀간 북한을 방문해 북측 민화협과 국토대장정의 일정과 인원, 코스, 이동방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을 통해 남북의 대학생들이 직접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민화협과 함께 남북대학생 국토대장정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남북한 관계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