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진, 봉제업계 불공정 하도급거래 개선 방안 모색
고용진, 봉제업계 불공정 하도급거래 개선 방안 모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1.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 봉제현장 찾아가 ‘납품단가 인상 등 현장간담회’ 개최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민생연석회의 ‘하도급 납품단가 조정 소분과위원회(위원장 고용진 의원)’는 25일 오후 2시 서울의류협회 회의실에서 ‘의류제조 하도급거래 공정화 및 납품단가 인상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현장간담회는 의류제조(봉제)업계의 불공정 하도급거래 실태를 파악하고, 국회(및 정당)-정부-지자체 간의 협업을 통한 합리적 납품단가 조정 등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이번 현장간담회에는 의류제조(봉제)업 당사자들이 직접 참여해 불공정 피해 사례와 업계의 애로점 등을 발언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민생연석회의가 납품단가 조정을 주요 의제로 선정한 만큼 향후 제도개선 및 활성화 여부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민생연석회의 하도급분과장을 맡은 고용진 의원을 비롯해 정당,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사회는 김남근 경제민주화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이, 의류제조(봉제)업체 사례 발표 이후 노형석 중소벤처기업부 거래환경개선과 과장, 박재걸 공정거래위원회 제조하도급개선과 과장, 김혁 서울시 노동정책과 과장 등이 불공정거래 개선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한다.

고용진 의원은 “지난해 7월 개정된 하도급법 시행에 따라 개별 하도급 업체들은 원재료 가격뿐 아니라, 인건비 등 각종 경비가 상승한 경우에도 원사업자에게 납품단가 조정을 요청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됐지만, 갑을관계의 특수성 때문에 제도 안착이 제대로 이뤄지고 않고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