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어르신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 가져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어르신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 가져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2.0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 열정 응원 만학도 10명에게 총 500만원 지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31일 전라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에서  2019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31일 전라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에서 2019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31일 전라북도립여성중고등학교에서  2019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전라북도교육청 정병익 부교육감, 전라북도 김송일 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가난하고 어려운 시절 학업을 포기해야만 했던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다시 찾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만학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 4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만학도 59명이 3천9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아 새로운 희망을 꿈꾸게 됐다. 

올해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의 영광을 안은 10명의 만학도들에게 각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최고령 수혜자인 주옥순씨는(74세)는 “평생 가슴에 품어온 배움의 꿈을 이루게 돼 매우 기쁘다.”며 “전북 도민의 한 사람으로 전북은행을 사랑하는 마음만은 항상 간직하고 있겠다”고 말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감내하며 대학에 합격한 만학의 열정에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재단에서는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