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 통합콜센터 시스템 오픈’
전북은행, ‘JB 통합콜센터 시스템 오픈’
  • 윤성재 기자
  • 승인 2019.02.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 인프라 고도화 및 실시간 음성인식시스템(STT) 등 도입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전북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오픈했다.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은 작년 7월부터 약 8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구축됐으며,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의 트렌드에 발맞춰 콜 인프라의 고도화 및 실시간 음성인식시스템(STT) 등을 도입했다. 

또한 신규 솔루션 도입과 상담사용 지식 관리시스템(KMS) 구축 등 상담시간의 단축과 보다 체계적인 통합 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텔레뱅킹 서비스 중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코드를 기존 3자리에서 1자리로 바꾸는 등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 ARS 체계를 개편해 우수고객, 어르신 고객의 경우 여러 단계의 ARS 버튼 입력 없이 손쉽게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 중 전화를 걸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한 채팅상담 업무가 추가됐으며,  전북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있으면 채팅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북은행 김종원 수석부행장은 “향후 채팅상담 채널을 늘려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면서 “콜서비스의 KS인증(한국표준협회)과 더불어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