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대한노인회 여수시지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2.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최용권)는 2월 26일 여수시민회관에서 500명의 대의원들과 권오봉 여수시장, 주승용․이용주 국회의원, 서완석 여수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2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여수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총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최용권 여수시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수시와 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회원 복지증진과 원활한 경로당 운영을 위한 사업을 확대 추진할 수 있었다. 특히 한궁은 여수시의 지원으로 521개 전체경로당에 보급을 완료했다”며 권오봉 시장에게 감사를 전했다.

권오봉 시장은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제공이라 생각해 금년에는 노인일자리 등 지원사업 예산을 역대 최고인 159억원을 편성했으며 작년보다 832명이 더 많은 7614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승용 국회부의장과 이용주 국회의원도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여수시 어르신들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써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