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노후 준비 돕는 민간강사 공개 모집
국민연금공단, 노후 준비 돕는 민간강사 공개 모집
  • 조종도
  • 승인 2019.03.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접수…32명, 교육과정 거쳐 6월부터 강의 시작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월 27일부터 전 국민의 노후 준비를 돕는 프리랜서 민간강사를 공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그간 공단은 내부직원 중 전문강사를 양성해 노후준비 교육을 실시하였으나, 서비스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역량을 갖춘 민간강사를 선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노후준비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재무·건강·여가·대인관계 등 노후준비 4대 영역에서 프리랜서 형태로 강의할 민간강사 총 32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자 교육 과정을 거쳐 오는 6월부터 강의를 시작하도록 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1기 민간강사 40명을 선발해 5개월간 총 443곳의 교육기관에서 728회에 걸쳐 1만8461명의 국민에게 노후준비 교육을 실시했다.

서류접수기간은 3월 11일까지이며, 모집 일정 및 지원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단은 노후준비서비스가 최초 도입된 2008년 4월부터 재무 등 4대 영역 중심으로 무료로 노후준비교육을 실시하여 지난해 말까지 400만 명의 국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국민연금공단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은 “풍부한 강의 경력 등을 갖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하여 노후준비 교육 분야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보다 많은 국민이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