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미국 간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시연
KT, 한국-미국 간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시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3.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클잭슨 헌정앨범 ‘LET’S SHUT UP & DANCE’ 발매 기념 마련
KT는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Live에서 5G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미국 대륙 간 홀로그램 시연을 가졌다.(사진=KT)
KT는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Live에서 5G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미국 대륙 간 홀로그램 시연을 가졌다.(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세계 최초 대륙 간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선보여 관심을 집중시켰다.  

KT는 서울 마포구 누리꿈스퀘어 K-Live에서 5G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미국 대륙 간 홀로그램 시연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연은 마이클잭슨 헌정앨범 ‘The Greatest Dance’의 첫 번째 싱글 ‘LET’S SHUT UP & DANCE’ 발매 기념으로 마련됐다. 

KT는 이날 상암동 K-Live에 구축된 플로팅 홀로그램 시스템(Floating Hologram)에 5G 모바일핫스팟(MHS)을 연동해 한국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간 약 9500km의 거리 차를 홀로그램으로 지연 없이 선보였다. 

플로팅 홀로그램 시스템은 홀로그래피에 의해 생성된 3차원 사진을 얇고 투명한 금속 물체(foil)에 투영해 마치 허공에 떠 있는 것과 같은 홀로그램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법이다. 

이 기법은 홀로그램 영상 속 인물이 실제 사람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공연, 광고 등에 자주 활용된다. 

이번 홀로그램 시연 주인공은 LA에 머물고 있는 제리 그린버그(Jerry L.. Greenberg) 7SIX9 엔터테인먼트 회장으로 마이클잭슨의 프로듀서이자 친구이자 이번 헌정앨범을 주도적으로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제리 그린버그 회장이 K-Live 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게 KT 5G 네트워크에 텔레프레젠스(Tele-presence) 기술을 접목했다. 

텔레프레젠스는 원거리를 뜻하는 ‘tele’와 참석이라는 ‘presence’의 합성어다. 실물 크기의 화면으로 상대방의 모습을 보며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는 텔레프레젠스 기술에 홀로그램 기술이 더해져 구현된 것으로 영화 킹스맨, 어벤저스 등과 같은 공상과학 영화에서 봤던 홀로그램 회의가 KT의 기술로 가능해진 것이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마이클잭슨 첫 번째 싱글을 공동 프로듀싱한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가 홀로그램 영상으로 깜짝 등장했다. 

KT 이필재 부사장(마케팅부문장)은 “이번 기자회견에 선보인 KT의 5G 네트워크와 홀로그램 기술은 시공간을 초월하는 초능력과 같다”며 “앞으로도 음원, 뮤직비디오,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 KT 5G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연에는 KT 이필재 부사장을 비롯해 뉴미디어사업단 김훈배 상무와 7SIX9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황윤하 대표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