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청소년활동 활성화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청소년활동 활성화 업무협약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3.1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경기 이천시지회(지회장 김형식)는 3월 12일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김형식 지회장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경만수 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노인과 청소년활동을 연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지원 및 협력체계를 본격 운영하게 된다. 또, 청소년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세대공감 ‘함께해봐 孝’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인적·교육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김형식 지회장은 “청소년과 노인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봉사활동으로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만수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연계 자원봉사활동의 건전한 육성과 건강한 청소년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지역연계사업 협약을 통해 이천 관내 어르신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발전적인 청소년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에 의해 상호 협력체계로 운영될 찾아가는 세대공감 “함께해봐 孝” 프로그램은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