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료나눔재단, 고문·홍보대사·홍보위원·정책위원 위촉식
노인의료나눔재단, 고문·홍보대사·홍보위원·정책위원 위촉식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4.12 10:43
  • 호수 6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무릎 고통 해방을 위해 큰 역할 해주시길”

[백세시대=오현주기자]

탤런트 전원주·유동근·정보석·김영철 등 홍보대사 위촉

이 심 전 중앙회장은 명예이사장, 김석기 의원 등 고문에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4월 11일 열린 노인의료나눔재단 고문, 홍보대사, 홍보위원, 정책위원 위촉장 수여식에서 김성환 이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 이 심 명예이사장(김 이사장 왼쪽) 등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이날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지회장들이 위촉장을 받았다.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4월 11일 열린 노인의료나눔재단 고문, 홍보대사, 홍보위원, 정책위원 위촉장 수여식에서 김성환 이사장(앞줄 왼쪽 두 번째), 이 심 명예이사장(김 이사장 왼쪽) 등 참석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이날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지회장들이 위촉장을 받았다.

노인에게 무료 무릎시술을 해주는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이 홍보 활동을 대폭 강화하고 나섰다. 김성환 이사장은 4월 11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고문, 홍보대사, 의료나눔 홍보위원, 정책위원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이 심 전 대한노인회 회장,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지방자치위원회 위원장),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최성원 백강그룹 회장, 이선구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대한노인회 연합회장, 지회장, 이사, 사무처장, 탤런트 전원주·유동근, 이현숙 대한노인회 정책위원(백세시대 발행인)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성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단이 출범한 2015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5793명의 환자에게 8938건의 수술비 73억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2000명 이상에게 3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한 분의 노인이라도 더 만성적인 무릎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도록 오늘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김성환 이사장은 일일이 대상자 자리를 찾아가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들은 앞으로 ▷경로당, 복지관, 주민센터 등에 정기적인 홍보 안내 ▷노인성질환 건강예방 교육 진행시 교육생 모집 ▷노인의료재단이 추진하는 사업 지원의 일을 하게 된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은 의료나눔 홍보위원이 추천하는 지원대상자에게 최대 120만원 지원과 협력병원을 통한 수술비 감면을 지원하고, 홍보위원회에서 우수 회원 추천 시 재단 또는 정부 표창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심 명예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2014년 무릎이 아파 경로당 못가는 노인을 보고 재단을 만들고 이듬해부터 시술사업을 해 오늘에 이르렀다”며 “고문, 홍보대사, 홍보위원, 정책위원을 맡게된 여러분의 역할에 재단의 미래가 달려 있다.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기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좋을 일만 해온 김성환 이사장을 전적으로 신뢰해 이 자리에 참여하게 됐다”며 “국회에서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체육단체를 만들거나 운영할 때 정부가 의무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고 소개해 박수를 받았다. 

이날 홍보위원에 위촉된 고덕진 서울 동작구지회장은 “대한노인회 지회 회원들이 수천에서 많게는 수만 명에 이르기 때문에 재단 홍보사업에 지회장만큼 적임자가 없다. 지회 회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이 사업을 알려 노인들이 무릎고통에서 해방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홍보위원에 위촉된 김정진 서울 서대문구지회장은 “걷지를 못하면 건강 전부를 잃는 것과 같다.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든 노인들이 노후를 고통 없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들의 의무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은 이에 앞서 이사회를 개최해 재단 기금 마련에 이사들도 동참할 것을 결정했다.


<위촉장 명단>

◇명예이사장=이 심 전 대한노인회 회장(서울한양컨트리클럽 이사장)

◇고문=서원석 성원제강그룹 회장, 이귀남 전 법무부장관,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김석기 자유한국당 지방자치위원회 위원장, 김춘진·이윤석 전 국회의원, 이선구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 박종문 변호사(아름다운재단 이사장) 

◇홍보대사=전원주·김영철·유동근·정보석 탤런트, 진성·김용임 가수,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

◇의료나눔 홍보위원=▷김성헌 서울연합회 회장, 임인수 성동구지회장, 신현택 광진구지회장, 김진경 동대문구지회장, 한충현 강북구지회장, 김관호 노원구지회장, 김상혁 은평구지회장, 김정진 서대문구지회장, 박규철 마포구지회장, 고덕진 동작구지회장, 장석기 관악구지회장, 김정무 서초구지회장, 윤병오 송파구지회장 ▷문우택 부산연합회장, 박양수 금정구지회장 ▷이장기 대구연합회장, 김해동 달서구지회장, 윤태만 달성군지회장 ▷박용렬 인천연합회장, 조규태 연수구지회장 ▷오병채 광주연합회장, 정광영 북구지회장 ▷이철연 대전연합회장, 박세용 서구지회장 ▷염수환 울산연합회장 ▷정관희 경기 수원장안구지회장, 우일덕 고양덕양구지회장, 정순현 고양일산동구지회장, 이세화 고양일산서구지회장, 이창원 안양만안구지회장, 최태옥 안산상록구지회장, 조영재 용인기흥구지회장, 정지걸 용인수지구지회장, 김윤재 파주시지회장, 조재웅 오산지지회장 ▷김완식 강원연합회장, 유종우 원주시지회장, 심재빈 강릉시지회장, 이근식 정선군지회장 ▷김광홍 충북연합회장, 이병생 청주흥덕청원구지회장, 민병수 영동군지회장 ▷신안철 충남연합회장, 유홍준 천안시지회장, 전대규 공주시지회장, 오치석 아산시지회장, 민병시 부여군지회장, 박상목 예산군지회장 ▷김두봉 전북연합회장, 황긍택 군산시지회장, 정기수 고창군지회장 ▷최용권 전남 여수시지회장, 김종규 광양시지회장, 김학실 영광군지회장, 정민섭 완도군지회장 ▷양재경 경북연합회장, 이재복 성주군지회장 ▷신희범 경남연합회장, 강구복 김해시지회장 ▷김태흥 제주연합회 부회장, 강창익 서귀포시지회장(지역순)

◇정책위원=강희성 대한노인회 부총장,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김성수 ㈜DNC서울 대표, 김애경 노원구지회 사무국장, 김장원 대전연합회 사무처장, 김종곤 부산연합회 사무처장, 김현규 충남연합회 사무처장, 박정연 전 건보심사평가원 상임이사, 석춘지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손관표 전 한국코닥 소장, 신현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실장, 우보환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장, 유치현 인천연합회 사무처장, 이달식 대구연합회 사무처장, 이승표 예닮의료재단 이사장, 이유우 울산연합회 사무처장, 이학재 충북연합회 사무처장, 이현숙 백세시대 발행인, 정재영 전 대한노인회 국장, 최종국 경기연합회 사무처장, 탁여송 노인지원재단 사무처장, 황응구 강원연합회 사무처장, 허춘정 경북연합회 사무처장, 현진혁 전 청주의료원 공공의료팀장, 홍관일 제주연합회 사무처장장(가나다순)    

오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