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 LG G8 ThinQ 출시
LG전자,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 LG G8 ThinQ 출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4.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끈한 디자인과 몰입감 높은 스테레오 사운드, 성능 호평
LG전자 모델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LG G8 ThinQ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LG G8 ThinQ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LG전자가 12일 북미시장(현지시각)에 최신 전략 스마트폰 LG G8 ThinQ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현지 언론들은 LG G8 ThinQ의 매끈한 디자인과 몰입감 높은 스테레오 사운드,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 

미국 IT 매체 CNET 은 LG G8 ThinQ는 매우 훌륭한 폰(The G8 ThinQ in and of itself is a great phone.)이라고 소개하며 슬림하고 매끈한 디자인과 방수기능을 갖췄으며 유선 헤드폰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미국 IT 매체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카툭튀가 전혀 없는 후면 디자인부터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디스플레이, 전면 ToF 카메라까지 거의 모든 것이 새롭다며 LG G8 ThinQ를 다양한 기능들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LG G8 ThinQ는 후면은 카메라 모듈부 돌출이 전혀 없고, 지문 인식 센서도 더욱 부드럽게 처리해 전체적으로 매끄러운 일체감이 돋보인다. 제품 전면에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자체를 스피커 진동판으로 활용하는 ‘디스플레이 스피커’로 수화부 리시버조차 없앴다. 

LG G8 ThinQ 전면에 탑재된 ‘Z 카메라’는 화질뿐 아니라 사진을 찍는 재미와 편의성까지 더한다. ‘Z 카메라’는 인물과 배경만을 구분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인물과 카메라와의 거리를 밀리미터(mm) 단위까지 정교하게 계산하고, 화면 흐림 정도를 256단계로 조정할 수 있다. 카메라 이미지 센서 크기는 1.22㎛로 LG V40 ThinQ 보다 약 10% 커져 더욱 깨끗한 사진을 구현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적용된 정맥 인식기능은 카메라를 향해 손바닥을 비추기만 하면 손바닥 안의 정맥을 위치, 모양, 굵기 등으로 분석해 사용자를 식별한다.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 (IR Illuminator) 의조합으로 아주 어둡거나 밝아도 사용자의 얼굴을 구분한다. 

LG전자 이연모 전무(MC단말사업부장)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춘 LG G8 ThinQ로 북미 시장 고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