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15대 담양군지회장에 박종대 분회장 당선
대한노인회 제15대 담양군지회장에 박종대 분회장 당선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4.1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대 담양군지회장에 당선된 박종대 지회장이 당선 후 가족 등 주변의 축하를 받고 있다.
제15대 담양군지회장에 당선된 박종대 지회장(왼쪽 셋째)이 당선 후 가족 등 주변의 축하를 받고 있다.

대한노인회 전남 담양군지회는 4월 19일 담양군 문화회관에서 지회장 선거를 위한 임시총회를 열고 박종대 수북면분회장(85)을 새 지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선거는 배기술 전 회장이 전남연합회장 선거에 출마해 공석이 됨에 따라 치러졌다. 배기술 전 회장은 전남연합회장에 당선됐다.

이날 선거는 평소 신망이 높은 두 명의 분회장 출신이 출마해 팽팽한 2파전으로 진행됐다. 선거결과 335명의 대의원표(무효, 기권 각 2표) 중에서 기호 1번의 박종대 후보가 179표를 얻어 156표의 상대 후보를 23표차로 제치며 제15대 지회장에 당선됐다.

박종대 당선자는 어르신들의 4고(빈곤, 질병, 무위, 고독) 해소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나이와 여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 △경로당의 일터활용 △경로당을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 활용 △노인건강관리서비스 확대 △노인대학 활성화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박종대 당선자는 당선증 수령후 곧바로 지회장 임기를 시작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지회장 업무를 수행하겠다는 박종대 지회장은 “지금 70세는 청년이나 다름없어 80세가 넘어서까지 건강하며 충분히 일할 수 있다”며 대접받는 노인회가 아닌 일할 수 있는 노인회로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따라 나이에 맞는 일자리 창출 공약 실천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되 각 읍면 분회장과 사무장 연석 회의를 통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천명했다.

박종대 지회장은 담양군정 자문위원, 담양군산림조합 이사, 수복농협 이사, 담양군문화원 이사, 수북면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담양군지회 수북면분회장으로 활동했다. 현재 박씨 종친회 담양군지부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