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행복드림콘서트’ 성황리 개최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1사1경로당 행복드림콘서트’ 성황리 개최
  • 김순근 기자
  • 승인 2019.04.2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지회(지회장 김형두)에서는 최근 뜻 깊은 작은 음악회가 열렸다. 지난 4월 18일 지회 강당에서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1사1경 행복드림 콘서트’가 그것으로 경로당과 후원협약을 맺은 기업들이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음악회다. 이처럼 후원기업이 주관이 돼 콘서트를 연 것은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산하 44개 지회의 '1사1경' 협약 중에서 처음이라고 의정부지회는 밝혔다.

‘1사1경’은 1개의 경로당이 지역에 있는 1개 이상의 사업체와 협약을 맺어 상호 교류를 통해 노인일자리창출 및 사회공헌과 사회활동을 유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10여개 후원기업이 합심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작은 행복을 드림과 동시에 더 많은 기업들이 경로당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하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날 그레이트밴드 동아리에서 통키타 반주에 맞춰 흥겨운 공연을 펼쳤고 후원기업 직원들로 구성된 공연단도 멋진 하모니를 뽐내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그레이트밴드 동아리가 '대한노인회가'를 부르자 어르신들이 다함께 합창하는 등 이날 ‘1사1경 행복드림콘서트’는 어르신들에게 라이브공연을 통한 색다른 문화를 접하게하는 행복드림의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