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끄는 어버이날 선물 “어버이날 선물로 보청기, 피부관리기 어때요”
인기 끄는 어버이날 선물 “어버이날 선물로 보청기, 피부관리기 어때요”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9.04.26 14:24
  • 호수 6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이수연기자]

피부관리용 LED마스크 선물 인기… 보청기 살 땐 청력 검사부터  

특별한 시간 선사하는 효 콘서트… 존경의 마음 담은 ‘감사패’도 떠올라

매년 돌아오는 어버이날, 평소와는 다른 특별한 선물이 없을지 고민이 깊어진다. 현금이나 상품권은 간편하지만, 성의가 없어 보일까 걱정이다. 최근 관심이 높은 피부관리 기기부터 건강한 삶을 위한 보청기, 용돈과 함께 드리면 좋은 선물들을 알아본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준비해 보자. 

 

◇더 젊은 인생 선물하는 피부관리 기기

최근 어버이날 선물로 안티에이징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젊게 사는 노년층이 늘면서 피부관리 기기들의 선물용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피부관리 기기들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피부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젊게 사는 노년층이 늘면서 피부관리 기기들의 선물용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피부 관리를 받는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연합뉴스
젊게 사는 노년층이 늘면서 피부관리 기기들의 선물용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피부 관리를 받는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장 많은 시선을 끄는 피부관리 기기는 LED마스크로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LED마스크는 얼굴을 모두 덮는 마스크로 이를 쓰고 버튼으로 조작한 후 10~30분 정도 가만히 있으면 된다. TV를 보거나 자기 전 누워있는 시간 등을 활용해 관리를 받을 수 있다. 

LED 마스크는 특정 파장의 근적외선이 피부에 침투해 세포를 자극하면서 미백, 주름, 탄력, 피부재생, 트러블 진정 등의 효과를 준다. 제품과 피부 타입에 따라 권장 사용 시간과 방법이 다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좋은 LED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특허 및 출원을 확인하고, 임상시험을 통해 마스크의 효과가 입증되었는지 알아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건강 챙기는 선물로 보청기

전화 통화를 하는데 부모님의 음성이 커지거나 TV 소리를 아주 크게 해놓고 시청한다면 난청을 의심해야 한다. 난청은 매우 흔한 만성질환으로 65세에서 74세 사이에서 약 25%, 75세 이상에서 50%가 겪고 있다. 어르신들의 경우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여 내버려 두는 경우가 있는데, 청력 손실이 심해질 경우에는 육체적인 활동을 덜 하게 되고, 인지기능 및 사회적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 평소 챙기지 못했던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선물로 보청기는 어떨까. 

보청기는 청력을 정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소리의 증폭을 통해 청력손실을 보조해주고, 청력역치(소리를 분간하는 최소한의 소리 세기)를 낮추어 의사소통을 쉽게 하도록 돕는다. 보청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우선 병원에서 청력 손실 정도를 검사한 후 진단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시력 검사를 한 후 안경을 맞추는 것과 비슷하다. 청력 손실 정도를 검사한 후 보청기 전문점에 가면 다양한 기능의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다. 

 

◇뜻깊은 시간 보내는 ‘효 콘서트’ 티켓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효 콘서트는 아이돌 콘서트 티켓 예매만큼이나 경쟁률이 치열하다. 최근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팅 예매를 진행한 2019 나훈아 전국 투어 콘서트는 예매 시작 10분 만에 전석이 매진돼 ‘전국 효자, 효녀들의 티켓 전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올해도 어버이날을 맞아 다양한 장르의 전국 투어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는 4년 만에 <마더>라는 앨범을 발표하고,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조수미의 이번 앨범 <마더>는 치매를 앓고 있는 자신의 어머니를 비롯해 세상 모든 어머니의 큰 사랑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콘서트는 세상 모든 어머니에게 존경과 찬사를 담아 ‘마더 디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4월 30일 창원 성산아트홀 대극장, 5월 7일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 5월 8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마무리된다. 

최근 화재가 된 TV 프로그램 ‘미스 트롯’도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 ‘미스 트롯’은 차세대 트로트 스타를 발굴하는 국내 최초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 입어 전국 투어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는 5월 4일 서울을 시작으로 5월 25일 인천, 6월 8일 광주, 6월 22일 천안, 6월 29일 대구, 7월 13일 부산, 7월 20일 수원까지 총 7개 도시에서 열린다. 

 

◇부모님 감사패로 마음 표현도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탤런트 정겨운이 장모님 생신을 맞아 감사패를 전달하는 장면이 나왔다. 성인이 된 후에는 상을 받는다거나 기념할 만한 것들을 주고받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감사패는 부모님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감사패는 인터넷으로 주문‧제작 할 수 있다.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이 있으며 ‘최고의 부모님 상’, ‘부모님 감사패’, ‘사랑합니다’ 등 감사패 이름도 정할 수 있다. 또 평소 하기 힘들었던 말을 써서 마음을 전달하고, 사진을 넣어 기념하거나 캐리커쳐를 넣어 색다른 느낌을 줄 수도 있다. 

캐리커쳐를 넣는 경우 주문할 때 부모님의 얼굴 사진을 첨부하면 판매자가 그림을 그려 이메일로 먼저 받을 수 있다. 이때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정을 요구할 수 있다. 그러나 판매자에 따라 수정사항 횟수가 몇 회까지 제한되는지, 그림을 먼저 보내주는지 여부 등이 다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할 때 안내 사항을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수연 기자 sy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