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덱스보청기, 가정의 달 특별할인 행사
와이덱스보청기, 가정의 달 특별할인 행사
  • 이수연 기자
  • 승인 2019.05.03 14:14
  • 호수 6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무상 A/S… 신규 방문고객 ‘난청 가이드’ 책 제공

난청 방치 땐 우울감 유발… 치매 발생률도 높아

노인성 난청은 70세 이상 연령에서 절반 이상이 겪는 흔한 귀 질환이다. 청각신경이 노화하면서 서서히 진행되는 노인성 난청은 스스로 느끼기 힘들기 때문에 가족이나 주변의 관심이 필요하다. 

노인성 난청이 있는 환자들은 전화 통화나 일상적인 대화가 힘들고, TV 볼륨을 필요 이상으로 높이는 등의 특징을 보인다. 노인성 난청은 대체적으로 고음을 듣는데 어려움을 느끼며 시간이 지날수록 난청의 정도가 악화되고 말소리를 구별하는 능력이 점점 떨어진다.

◇노인성 난청, 보청기로 도움받아

노인성 난청으로 소통이 단절되면 우울함이나 불안, 고립감 등을 유발해 정신 건강에 좋지 않다.

또 난청으로 인해 소리 자극이 줄면 이를 처리하는 뇌 영역이 퇴화하게 된다. 2012년 발표된 미국 국립노화연구소와 존스홉킨스의대의 공동연구에서는 난청이 있는 사람은 청력이 정상인 경우에 비해 치매 발생률이 2배에서 4배까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번 손상된 달팽이관과 청신경은 완벽히 회복시킬 방법이 없다. 이럴 때 도움을 주는 것이 보청기다. 보청기는 난청으로 진단된 환자의 귀에 장착해 소리를 증폭해서 손실된 청력을 보조하는 기구로 소리를 받는 마이크로폰과 소리를 증폭시키는 증폭기, 소리를 내보내는 스피커로 구성돼 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와이덱스 이보크EC 보청기.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와이덱스 이보크EC 보청기.

◇가정의 달 맞아 보청기 할인 이벤트

덴마크청각전문기업 와이덱스보청기는 다양한 보청기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이보크EC(EVOKE EC) 보청기는 에너지셀 기술로 20초 만에 전원을 공급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이는 20초 충전 완료 후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충전식 보청기가 완전히 충전되는 데 3~6시간이 걸리는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이는 2019 국제전자제품박람회(2019 CES)에서 베스트 혁신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 출시된 신제품인 와이덱스 이보크(EVOKE) 보청기는 스마트폰 앱(App)과 연동해 사용자가 다양한 청취 환경에서 직접 소리를 비교하고, 청각 선호도를 저장할 수 있다. 이후 저장된 환경별 선호도에 따라 보청기 소리가 자동으로 조절되며 스마트폰 앱을 리모컨처럼 활용해 볼륨과 방향성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31일까지 전국 70여개 와이덱스 전문지사에서 ‘가정의 달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고음질 와이덱스 보청기 전품목에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극한의 청취환경에서도 사용자에게 소리의 왜곡 없이 만족스러운 소리를 전달해주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유니크(UNIQUE)보청기를 특별가에 구매가능하다. 유니크 보청기를 포함한 모든 제품 구매 시 2년간 무상 A/S와 삼성카드, 국민카드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최대 24개월)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신규 방문 상담고객에게는 난청인들이 꼭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가 있는 ‘생활 속 난청 가이드’ 소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생활 속 난청 가이드’는 난청의 종류와 청력 검사 방법, 난청 자가진단 등 난청이 의심되는 환자들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으며, 보청기의 종류와 특징, 관리 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는 가이드 책자다. 더불어 청각장애 복지카드 소지자는 보청기 구매 시 최대 131만원의 보청기 정부 보조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한국와이덱스 관계자는 “와이덱스보청기 가정의 달 특별할인 행사는 난청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드리고자 진행하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로 난청 정도와 유형에 알맞은 고음질 디지털보청기를 최상의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청기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