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 개최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 개최
  • 오현주 기자
  • 승인 2019.05.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천 둔치에서 경로당, 복지관, 노인대학 등 12개 팀 열연

 류경기 중랑구청장, 복지관서 익힌 ‘울고 넘는 박달재’ 불러 박수

5월 17일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구 둔치 면목체육공원에서 중랑구지회가 주관하는 제1회 어르신재능경연 한마당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5월 17일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구 둔치 면목체육공원에서 중랑구지회가 주관하는 제1회 어르신재능경연 한마당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민은식 중랑구지회장(오른쪽)과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다정하게 손을 맞잡고 축제를 즐기고 있다.<br>
민은식 중랑구지회장(오른쪽)과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다정하게 손을 맞잡고 축제를 즐기고 있다.

“공연 당일은 물론 연습 시간 내내 행복했다.”

장미꽃이 활짝 핀 서울 중랑천 둔치의 면목체육공원. 5월 17일, 이곳에서 개최한 ‘제1회 어르신 재능경연 한마당’에서 ‘행복상’을 수상한 정헌원 한일써너스빌리젠시아파트경로당 회장의 말이다. 이날 경로당 남녀회원 8명과 함께 무대에 올라 치매예방체조를 선보인 정 회장은 “팀원들이 호흡 맞추는 시간이 두 달밖에 안됐지만 수년간 지낸 것보다 사이가 훨씬 돈독해졌고 경로당 분위기도 훨씬 좋아졌다”며 활짝 웃었다.

중랑구 주최,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 5개 경로당, 1개 노인대학, 1개 중랑구치매안심센터, 5개 노인복지관 등 12개 팀이 출전해 웃음과 행복을 선사했다.

민은식 중랑구지회장이 개최사를 하고 있다.<br>
민은식 중랑구지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평소 복지관에서 익힌 ‘울고 넘는 박달재’를 열창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평소 복지관에서 익힌 ‘울고 넘는 박달재’를 열창하고 있다.

경연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서 민은식 중랑구지회장은 “이 자리는 중랑구 노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민요, 건강체조, 악기연주 등으로 우정도 나누고 소통도 하는 뜻 깊은 축제 한마당이다. 정서함양과 근면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향유하는 잔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아가는 ‘서울장미축제’를 어떻게 시작할까, 민은식 지회장님과 상의한 끝에 경연대회를 열게 됐다”고 개최 배경을 설명한 후 “올해 1000억원이 늘어난 중랑구 예산으로 지회 운영비도 올려드리고 123개 경로당에 급식도우미, 청소도우미와 함께 공기청정기도 지원해 드렸다”고 말했다. 류 구청장은 이어 평소 노인복지관에서 틈틈이 익혔다는 ‘울고 넘는 박달재’를 불러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서영교 국회의원(중랑갑)은 “오늘 멋진 축제 하려고 예산 많이 따다가 둔치에 꽃도 심고 바닥도 새로 깔고 그늘막도 손봤다. 중랑천이 앞으로는 중랑강이 될 정도로 환경이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근 국회의원(중랑을)은 “가난과 외로움으로 고통 받는 어르신들에게 웃음이 끊이지 않는 경로당을 만들어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종 중랑구의회 의장도 “구 예산에 어르신 복지 향상을 최우선으로 두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전한 팀 가운데 가장 박수를 많이 받은 팀은 난타공연을 한 면목본동의 섬들경로당(회장 정영순)이다. 안무를 담당한 김한숙 씨는 “70~80대 경로당 회원 10명이 깨끗하게 씻은 플래스틱 막걸리 통으로 자기 몸이나 상대의 등을 난타 리듬에 맞춰 신나게 두드렸다”며 “우리 몸의 피를 잘 돌게 해주는 기혈순환체조로서 평소 경로당에서 많이 하는 운동”이라고 말했다.

‘안동역’의 가수 진송은 이날 히트곡 외에 10여곡을 불렀다.
‘안동역’의 가수 진성은 이날 히트곡 외에 5여곡을 불렀다.

이날 ‘안동역’의 가수 진성은 무대에 올라 “어르신들의 도움으로 제 노래가 히트하면서 유명해져 감사”하다며 10여곡을 열창하기도 했다.

◇경연 결과

▷협동상: 중화경로복지관, 중랑구치매안심센터, 신내노인종합복지관

▷행복상: 중랑노인종합복지관, 한일써너스빌리젠시아파트경로당, 면목경안아너스빌아파트경로당 

▷기쁨상: 신내경로복지센터, 신내6단지아파트경로당, 중랑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으뜸상: 중화한신아파트경로당, 섬들경로당,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응원상: 섬들경로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