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부산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제40회 부산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김순근
  • 승인 2019.05.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거돈 부산시장, 문우택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장 등 참석


8개 종목 선수 및 응원단 4000여명 참가 …금정구지회 2연패

제40회 부산광역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가 5월 16일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가운데 금정구지회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에서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부산연합회 산하 16개 구군지회 소속 선수와 응원단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시장과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13명의 군수 및 구청장이 참석했으며, 부산연합회에서는 문우택 연합회장을 비롯해 16개 구·군지회장 전원이 자리를 함께하며 어르신 선수들에게 힘찬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대회 시작전 우승기를 반납하는 금정구지회. 이번 대회에서도 종합우승하면서 2연패를 달성했다.
대회 시작전 우승기를 반납하는 금정구지회. 이번 대회에서도 종합우승하면서 2연패를 달성했다.
대회 2연패를 한 금정구지회
대회 2연패를 한 금정구지회

문우택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4월 17일 부산노인회관 개관 등 지역의 노인복지를 각별히 지원해 주고 있는 오거돈 시장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 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참가 선수들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모두가 승자가 되는 아름답고 멋진 추억을 만드는 축제가 될 수 있기를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식전공연 ▲1부 개회식 ▲2부 운동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16개 구군지회 참가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단체 종합경기 4종목(큰공굴리기, 하늘 높이 슛, 투호던지기, 색판뒤집기)과 개별종목 4종목(장기·바둑·한궁·배드민턴)으로 열띤 경기가 펼쳐졌다.

금정구지회는 단체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나 개별종목인 장기와 한궁 여자단체에서 우승하는 등 참가한 전종목에서 입상해 2년 연속 종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 4개 개별종목 상위 입상자들은 오늘 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8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에 부산 대표선수로 출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