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비자 취향·경험 담아낸 맞춤형 가전 시대 ‘본격화’
삼성전자, 소비자 취향·경험 담아낸 맞춤형 가전 시대 ‘본격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9.06.04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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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 취향·경험 담아낸 ‘프로젝트 프리즘’ 공개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첫번째 신제품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전격 공개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첫번째 신제품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전격 공개했다.(사진=삼성전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첫번째 신제품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전격 공개했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이다. 

삼성전자는 4일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경험을 담은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특히 기존 업계와 차별화해 △제조가 아닌 창조(Creation) △표준화가 아닌 개인화(Customization) △이 업종과의 광범위한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폭넓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키고 향후 냉장고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이 프로젝트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이날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에 나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프로젝트 프리즘이고 삼성이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는 프리즘 같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번째 신제품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였다. 비스포크란 맞춤형 양복이나 주문 제작을 뜻하는 단어로 ‘되다(BE)’와 ‘말하다(SPEAK)’라는 단어의 결합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제품 타입, 소재, 색상 등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생애주기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나만의 제품 조합이 가능하고 △색상·재질 등 나만의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 주방에 딱 맞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성이 돋보인다. 

이 제품의 라인업은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도록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4도어 프리스탠딩(Free Standing) 타입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사라지는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적합한 ‘키친핏(Kitchen Fit, 주방가구에 꼭 맞는 사이즈)’이 적용돼 마치 빌트인 가전과 같은 효과를 준다. 

삼성전자는 키친핏을 구현하기 위해 우리나라 주방가구의 평균적인 깊이를 감안해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함으로써 냉장고가 돌출되지 않도록 했고 높이를 1853mm로 통일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2도어 제품을 사용하던 1인 가구 소비자가 결혼을 하면서 1도어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자녀가 생겨 4도어 키친핏 제품을 하나 더 붙여 사용해도 원래부터 하나의 제품인 것처럼 전체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다양한 패널 덕분에 이사를 가더라도 집안 분위기와 맞지 않는 냉장고 때문에 고민할 필요없이 패널만 교체해 새 것처럼 연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라이프스타일 공간인 ‘#Project PRISM’을 마련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를 중심으로 1인가구, 신혼부부, 맞벌이 부부 등 6가지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꾸며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고 매장에서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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